[환경과 놀자] 7회기 환경인식계단캠페인 준비

(글쓴이 : 유혜숙 사회복지사)

 

환경과 놀자 ㅣ7회기 환경인식계단캠페인 준비

 

환경과 놀자 기록 모음

 

1회기 OT l https://banghwa11.tistory.com/2380

2~3회기 환경 강의  https://banghwa11.tistory.com/2382

5회기 강서초 환경동아리 만남 준비 이야기  https://banghwa11.tistory.com/2384

6회기 강서초 환경동아리와의 만남  https://banghwa11.tistory.com/2385

7회기 환경인식계단캠페인 준비  https://banghwa11.tistory.com/2386

8회기 공항초 계단 캠페인  https://banghwa11.tistory.com/2387

9회기 제로웨이스트 여행준비 & 실습 선생님과 사전 연락https://banghwa11.tistory.com/2388

10회기 제로웨이스트 여행 준비(최종)  https://banghwa11.tistory.com/2393

11회기 여름방학활동 첫번째 D-day '제로웨이스트 여행'  https://banghwa11.tistory.com/2398

12~16회기 방학활동 준비! (요리&하룻밤)  https://banghwa11.tistory.com/2416

17회기 여름방학활동 두번째 D-day '쓰레기 적게 요리하기'  https://banghwa11.tistory.com/2421

18회기 여름방학활동 세번째 D-day '환경과 놀자 하룻밤'  https://banghwa11.tistory.com/2422

19회기 방학활동 마침식  https://banghwa11.tistory.com/2423

20회기 환경 빙고  https://banghwa11.tistory.com/2465

21회기 플로깅  https://banghwa11.tistory.com/2466

22회기 용기내 챌린지  https://banghwa11.tistory.com/2467

23회기 제로웨이스트샵 견학 (with. 환경빙고)  https://banghwa11.tistory.com/2479

24회기 2학기 환경인식 계단캠페인  https://banghwa11.tistory.com/2527

25~27회기 1년 동안 함께한 친구들과 함께한 수료 여행  https://banghwa11.tistory.com/2528

28~30회기 수료식  https://banghwa11.tistory.com/2605

 


 

3회기 환경 강의를 들으면서 아이들이 가장 해보고 싶다고 얘기한 활동이 바로 캠페인입니다.

환경보호를 위해서는 개인의 실천뿐만 아니라,

이러한 인식을 널리 확산하는 활동이 큰 의미가 있음을 배웠습니다.

이 배움을 바탕으로 아이들과 공항초에서 환경인식 계단캠페인을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

 

1. 강서초 견학 영상 시청

강서초 환경동아리 <..>에서 지난 만남 영상을 만들어 보내주었습니다.

두 동아리가 서로의 만남을 위해 각자 어떻게 준비했는지

과정부터 함께 어울려 놀았던 모습까지 조각조각 담겨있었습니다.

작은 노트북 화면 속 영상을 보며 그 날의 추억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2. 캠페인 장소 선정 및 방법 의논

환경인식캠페인을 어떤 방식으로 할지 의논했습니다.

최대한 많은 친구들이 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계단에 부착하는 방법과, 판넬을 전시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두 가지 모두 해보기로 했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학교의 허락도 필요했습니다.

누구에게 어떻게 부탁해야할지 의논했습니다.

교장, 교감 선생님, 교육복지 선생님, 의견이 다양했습니다.

환경과 놀자 사업 홍보를 허락해주신 교감선생님께 부탁드리기로 했습니다.

 

3. 제안서 만들기

잘 부탁드리기 위해 편지 형식으로 제안서를 쓰기로 했습니다.

다희와 유솔이가 대표로 편지를 쓰기로 했습니다.

나머지 친구들은 캠페인 예시자료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계단 캠페인, 포스터 등등 각자가 원하는 캠페인의 모습을 그렸습니다.

 

4. 부탁드리기

열심히 만든 제안서를 가지고 직접 교감 선생님께 부탁드리러 갔습니다.

학교에 도착하니, 아쉽게 교감 선생님께서는 다른 일정으로 자리를 비우신 상황이었습니다.

편지는 교감 선생님 책상에 올려두고, 교육복지실 임도영 선생님께 부탁드리기로 했습니다.

흔쾌히 허락을 맡고, 직접 캠페인을 펼칠 장소도 탐색했습니다.

친구들이 많이 이용하는 계단으로 선정했습니다.

계단 캠페인으로 활용할 공간

이렇게 캠페인 준비를 마무리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