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친구들] 2월 가족 활동 5회기 | 야외놀이, 황제 떡볶이

 

 

 

 

 

어느새 2월 가족활동 5회기입니다. 그동안 전래놀이 활동가 교육을 하면서 아이들끼리 더욱 가까워지고 신나게 놀았습니다.

 

날씨가 좋습니다. 아이들과 놀이터에서 야외놀이를 중심으로 놀았습니다. 얼음땡,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놀이터만 있어도 언제든 신나게 놀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서로 배려하며 사이 좋게 놀았습니다. 양서호 김어진 대학생 활동가가 잘 살폈습니다.

 

오늘은 점심식사를 아이들과 함께합니다. 처음에는 아이들과 직접 음식을 조리해서 만들어 먹으려 했으나 밖에서 노는 시간을 늘리고 음식은 사먹기로 했습니다. 복지관 근처에 맛있는 분식집인 황제떡볶이에 갔습니다.

아이들이 먹고 싶은 음식을 골라서 먹었습니다.

 

다시 복지관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도 그리면서 놀았습니다.

 

 

5회기 중에 가장 많은 3회기 동안 함께한 양서호 선생님은 아이들과 많이 친해졌습니다. 따로 번호를 교환하고 문자를 주고받는 아이도 있습니다. 몸으로 신나게 뛰어노는 남자 선생님과 함께한 덕분입니다.

 

가정 상황으로 함께하지 못하는 김주연 님도 하반기부터는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전체 대화방에 올라오는 신나는 사진과 영상에 부러워하셨습니다. 함께 할 날을 기다립니다.

 

 

이렇게 2월 가족활동을 마무리 합니다. 아이들끼리 함께시간을 보내며 서로 친해지고 가까워졌습니다. 겨울방학 신나게 밖에서 뛰어놀며 몸쓰며 친해졌습니다. 이 힘으로 올해 가족활동도 잘 이루어가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