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 방화중학교와 함께하는 스마일 인사캠페인

(글쓴이 : 곁에있기2팀 이예지 사회복지사)

 

 

 

 

1. 준비 - 캠페인 이름정하기

홍현경 선생님과 또래상담동아리원들과 함께 등굣길 인사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렇다면 등굣길에 어떤 주제로 어떻게 인사캠페인을 진행하면 좋을지 의논했습니다.

 

주제는 교우관계로 정하였으며

친구와 사이가 좋아질 수 있는 일을 함께 궁리했습니다.

 

기말고사가 끝나고 방학을 앞둔 8월,

서로 웃으며 응원하는 등굣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스마일 인사캠페인:) 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 캠페인의 이름도 기획단인 또래상담동아리가 지었으며,

준비, 진행, 평가  또한 기획단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자 했습니다.

 

 

 

2. 진행 - 스마일 인사캠페인

 

또래상담동아리 학생들이 직접포장한 간식꾸러미와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엽서를 제작하여 등굣길에 나눴습니다.

 

등굣길 인사캠페인 당일 복지관 권순범 관장님, 김은희 부장님, 권민지 과장님, 방소희 선생님이

방문해주셔서 등굣길에 인사캠페인을 진행하는 아이들을 응원해주셨습니다.

 

응원에 힘입어 또래상담동아리 아이들은

준비한 멘트인 "좋은 하루 되세요!"

를 힘차게 외치며 준비한 간식꾸러미+엽서를 나눴습니다.

 

웃으면서 간식을 나누니 받는 사람도 웃으며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서로 응원해주며 웃음이 넘치는 등굣길이 되었습니다.

 

 

 

3. 평가

<등굣길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평가 진행>

- 아침에 간식을 받아서 기분이 좋아졌어요. 그리고 아는 친구가 나한테 간식을 주니 반갑고 좋았어요. 그리고 또래상담부 선배님들! 앞으로도 이런 캠페인 많이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1,2학년 얘들이 간식을 줘서 느낌이 새로웠어요. 내가 작년에 또래상담동아리를 했었는데 지금 또래상담부 얘들을 보니까 뿌듯했어요. 또래상담부 화이팅!
- 아침부터 좋은 캠페인을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부터 준비하는 것을 보고 기대를 했었는데 이렇게 캠페인을 하니까 기분이 좋네요. 정말 감사드리고 한 한기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캠페인 기대해보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이런 캠페인 같은 것을 경험해보니 너무 기뻤습니다. 일찍 일어나 졸리고 짜증난 기분으로 등교를 하는데 이런 선물을 받으니 기분이 한결 나아진 상태로 등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해주세용!
- 아침 일찍부터 와서 캠페인 진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성이 가득담긴 선물 감사합니다~
- 아침부터 간식을 받아서 기분이 좋고, 반에서 친구들과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다음에도 이런 캠페인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아침에 인사해주니까 행복한 하루가 되었어요. 아침부터 친구들이 웃는 모습보니까 저도 웃음이 나기 시작했어요.
- 아침에 간식을 받으니 즐거웠고, 오늘 하루가 잘 풀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아침에 모두 일찍 와서 다른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니 대단하고 모두 고생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래상담부 모두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어요.
- 학기중에 공부랑 시험 때문에 짜증나고, 막상 시험이 끝나니 허무했는데 또래상담부 친구들이 아침에 간식을 주면서 좋은 하루 보내라고 해서 감동이었어요.
- 등교하면서 간식을 받으니 방학전 날인 오늘 학교 가기 싫었던 감정이 씻겨나가는 기분이 들었어요. 그리고 간식을 주며 좋은 하루를 보내라고 해서 더더욱 기분이 좋았어요. 앞으로도 이런 캠페인이 지속되어서 방화중 학생들을 행복하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 좋은 하루 보내라는 말이 기억에 남았고, 등굣길에 해준 것도 기억에 남았어요. 참 좋은 것 같아요.
- 오늘 학교에 가는 길에 갑자기 무언가를 나눠줘서 받고 교실로가서 뜯어봤더니 여러간식이 들어가있어서 좋았어요. 앞으로도 이런 캠페인을 해줬으면 좋겠어요.
- 아침에 일찍 학교에 와서 간식을 받으니 기분이 좋았어요. 이런 캠페인을 더 했으면 좋겠어요.
- 어제 전학왔지만 또래상담부 멋진 것 같아요! 최고!
- 또래상담부가 엄청 열심히 준비한 간식꾸러미를 받으니 기분이 좋아졌어요. 그리고 친구와 맛있게 먹었어요:)
- 아침과 점심시간에 우슨 얼굴로 맞이해줘서 고마웠어요! 저도 또래상담부 하고싶어졌어요.
- 이렇게 정성가득하게 선물을 포장해서 아침에 환하게 인사도 하면서 나눠줘서 감사해요! 그리고 선생님이 시키지도 않은 일을 이렇게 제안까지 하면서 이렇게 나눠주는 마음이 감사하고 따뜻한 것 같아요.
- 오늘 아침 하루만 버티면 방학이라는 생각으로 왔는데, 아침부터 캠페인을 진행하니 오늘 하루 내내 기분이 좋을 것 같았어요. 이런 캠페인 자주하면 좋겠어요.
- 아침 등굣길에 나눠주는 것이 참 기억에 남고 좋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아침에 일어나서 불쾌한 기분으로 등교했는데 환한 웃음으로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세요!" 라는 말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감사한 마음으로 등교하겠습니다.
- 맛있는 간식을 받으니 기분이 좋았다.
- 방학 전에 이런 캠페인 좋아요. Wee클래스 책상위에 뭔가가 많이 쌓여있었던게 기억났어요. 다들 한 한기 수고많으셨습니다.
- 해봤던 입장으로써 보니 새삼 새로웠어요. 포장하고 기획하는게 좀 힘들었을텐데 대단해요! 아무래도 기억에 남는 장면이라함은 저에게 간식을 건네줄 때 공손하게 줘서 고마웠어요. 2학기도 화이팅!
-  친구들이랑 등교하는데 멀리서부터 캠페인을 하시는 선배님들이 보여서 신기했고 한편으로는 좋은 기분이었다. 다음에도 또 했으면 좋겠다. 캠페인을 해주신 선배님들 감사해요! 덕분에 오늘 아침이 행복했습니다!
- 아침에 졸린 상태로 학교에 와서 텐션이 안올라왔는데, 아침에 학교올 때 기분이 좋았어요. 아침 등굣길에 하는 캠페인을 더 많이 했으면 좋겠어요.
- 오늘 학교를 일찍 왔는데 간식을 받으니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캠페인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 이런 정성이 가득 담긴 이벤트를 기획&진행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아침부터 고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이런 캠페인 많이 해주세요.
- 웃는 얼굴로 다가와서 선물을 주니 마음이 따뜻했어요. 웃는 사람은 못때린다는 말이 있는데 진짜 웃는 모습이 좋았어요. 오늘 일로써 나도 웃으며 살아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또래상담동아리 짱!
- 아침부터 이런 캠페인을 하니 좋았어요. 이런 캠페인을 자주했으면 좋겠어요. 다음 2학기 때 좋은 캠페인 했으면 좋겠어요.
- 밝은 분위기가 좋았고, 선배님들이 좋은 하루 보내라면서 간식을 주시는게 기분이 좋았어요. 평소에는 그냥 등교하는 곳인데 노래와 등굣길에 많은 사람이 있으니 색달랐습니다. 간식도 맛있었고 무엇보다도 기분이 좋았어요. 꾸러미 안에 있는 그림도 귀엽고 메시지도 좋았어요!

캠페인을 경험한 학생들의 평가를 통해 자연스럽게 응원하는 분위기가 형성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래상담동아리가 웃는 얼굴로 간식꾸러미를 건넨 덕분에 감사한 마음으로 등교,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계기, 환한 웃음의 동기를 만들었습니다.

 

또래상담동아리는 이렇게 학교의 분위기, 학교 내의 학생들의 사이가 좋게 하는 일을 계속 하고자 합니다.

2학기 계획하고 있는 인사캠페인도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