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자람 책 놀이터] '지구와 나를 살리는' 천연 화장품 만들기 특강 진행

(글쓴이 : 곁에있기1팀 정민영 사회복지사)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우리 동네에도 환경에 관심 갖고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환절기가 되면서 립밤이나 핸드크림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꼭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라면 환경을 위해 천연재료로 나만의 화장품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홍보지

 

이한나 강사님은 나만의 향기오브제를 만드는 공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착한 재료로 천연 제품을 만들며 지구와 나를 살리는 일에 동참하고 있으십니다.
강사활동을 하시며 많은 사람과 지구에 선한 영향력을 주고 계십니다. 

 

나만의 립밤과 핸드크림 만들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천연 화장품을 만들었습니다.

한 워킹맘 어머님께서는 아이들과 함께 천연 화장품 만들기에 참여하고 싶으셔서

어렵게 시간 내어 특강에 참여하셨습니다. 

세 모녀, 임산부, 영아를 키우는 어머님까지 립밤과 핸드크림 만들기에 푹 빠져 활동하셨습니다. 

 

 

 

특강이 끝나고 간단하게 소감을 여쭈었습니다. 

 

"재밌었어요. 이런 거 해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만들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생님. 이거 다음에 또 하나요? 저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어요."

"아이들도 좋은 체험을 할 수 있었고 강사님이 잘 알려주셔서 재밌었습니다."

"좋았어요. 근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재밌고 좋았어요."

"요즘 샴푸바가 핫하지 않나요? 다음에 샴푸바를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모든 분들이 특강에 즐겁게 참여하셨습니다. 

이후에도 재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지역주민분들의 호응과 의견에 따라 11월에도 천연 제품 만들기 특강을 추가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11월에 열리는 특강에도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