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꽃향기 나눔 캠페인] 강서 꼬마도시농부학교를 아시나요?

(글쓴이 : 김수재 선임과장)

 

오늘

꼬마들과 함께 하는

도시농부학교가 진행되었답니다.

 

천사같은 꼬마 20여명과 

주민자치모임 풀꽃향기 어르신들이 

복지관 앞마당에서

다양한 종류의 허브 식물도 심고...

 

"숲숲 숲대문을 열어라~

나나 나무를 심어라~

나무 많이 심으면 숲이 커진다~"

 

우루랄라 노래를 부르며

숲대문 놀이도 함께 하였습니다.

 

 

*사실 숲대문 놀이는 우리가 잘 아는

'동대문 놀이'를 텃밭활동에 맞추어

개사한 곡이랍니다. ㅎㅎ

 

신나는 숲대문놀이 함께 하였어요^_^

 

 

꼬옥 잡고 잘 따라와~

 

 

야~ 신난다. 우리 할머니 최~고!

 

 

"할머니 차례예요~~

어서 가요"

 

"으응 알았어.

아이쿠야 천천히 달려~~

넘어지면 아파~"

 

"하하하 재밌어요.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숲대문놀이 하니깐

너무 재미있어요."

 

"오늘 숲대문놀이도 하였고요.

텃밭에 예쁜 허브 식물들도 

여러 종류 심었어요.

그래서 너~무 좋았어요."

 

아이고~ 꼬마 천사들 바라만 보아도 웃음이 절로 나오네요.

 

이것은 이름이 뭐예요?

 

 

허브식물 예쁘게  심었어요~
쉿~ 오늘 텃밭에 심을 허브식물에 대하여 알려줄게요~ 

 

 

꼬마도시농부학교 엄~청 재미있어요~

 

YMCA방화어린이집 원장님과 함께

 

할아버지 할머니 감사합니다.~ 인사^_^

 

마을 할머니 할아버지와

숲대문 놀이도 함께 하며 서로 어울리는 꼬마 천사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텃밭에서 허브식물을 심으며 

도시농부가 되어 보는

재미있는 텃밭 체험학교를 진행하는

우리마을 어르신들...

 

아이들과 어른들이 마음열고

함께 하기에 

참 보기가 좋습니다. 

 

아동들과의 심리정서적 유대관계 강화를 통해

조금은 꿀꿀하고 우울해졌던

마음들도

오늘

도시농부학교를 통해서

모두 떨쳐버렸답니다.

 

주민자치모임 풀꽃향기 마을일꾼 어르신들이

존경스럽습니다.

인정이 흐르는 우리마을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멋진 활약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