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놀자] 우리가 기획한 활동 - '마무리 파티'

(글쓴이:유혜숙 사회복지사)

 

 

한 해 동안 다양한 활동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고 실천한 우리 환경동아리 환경과 놀자, 마무리의 순간을 특별하게 기념하기 위해 소박한 파티를 열었습니다.

환경영화 '괴물'을 시청한 뒤, 우리가 환경챌린지를 성공한 만큼 얻은 포인트로 맛있는 간식을 구매해서 나눠 먹으며 올 한 해를 돌아보고 추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화를 통해 되돌아본 환경의 소중함

 

마무리 파티의 첫 순서는 영화 '괴물' 시청이었습니다.

인간의 무불별한 쓰레기 처리로 인해 수질이 오염되고 그로 인해 만들어진 괴생물체에 의해 인간이 죽음을 맞이하는 내용입니다.

 

영화를 본 뒤, 아이들은 각자 느낀 점을 나누며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겼습니다.

 

"환경오염은 단순히 우리가 당장 눈에 보지 못한다고 해서 없는 게 아니에요. 결국 돌고 돌아 우리에게 돌아오는 것 같아요."

"생태계를 무시하고 오염을 지속하면, 예상치 못한 재앙이 올 수 있다는 걸 깨달았어요."

"영화 속에서 오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들이 자신의 잘못을 회피하려는 모습이 너무 현실적이었어요. 우리도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해요.“

"영화 속 괴물이 인간의 잘못된 행동이 만들어낸 결과라는 점이 정말 인상 깊었어요."

"환경문제는 멀리 있는 게 아니라 지금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라는 걸 다시 깨달았어요.“

 

 

간식과 함께한 추억 나눔

 

영화 시청 후, 맛있는 간식을 나눠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은 더욱 특별했습니다.

"환경여행이 가장 재미있었어요! 친구를 초대해서 더 재밌기도 했고 부모님 없이 멀리 떠날 수 있어서요. 동굴이 엄청 시원해서 그 순간 만큼은 천국에 온 것 같았어요."

"숲놀이하면서 자연을 보며 웃고 떠들었던 시간이 정말 행복했어요.“

 

아이들은 각자가 가장 좋아했던 활동과 잊을 수 없는 순간을 나누며 웃음꽃을 피웠습니다.

"우리가 만든 환경 유튜브를 본 사람들이 잘 만들었다고 해서 뿌듯했어요!"

"캠페인에서 사람들이 분리수거를 배우고, 우리에게 멋있다고 했을 때 정말 기뻤어요.“

 

 

마무리하며

 

마지막으로 우리는 서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마무리했습니다.

"우리가 함께했던 모든 활동이 정말 의미 있었어요. 내년에도 환경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해보고 싶어요."

"환경은 혼자서는 지킬 수 없어요. 혼자라면 못했을텐데 같이 하니까 자신감도 생기도 재미있어요. 우리처럼 모두가 조금씩 노력하면 정말 큰 변화가 생길 거예요."

우리 동아리의 한 해는 단순히 지식을 쌓는 것을 넘어,

자연과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여정이었습니다.

마무리 파티는 우리에게 올 한 해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다짐을 새롭게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