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안녕!]서울YMCA방화어린이집과 함께한 포스터 부착 인사캠페인

글쓴이 : 방소희 사회복지사

 

서울YMCA방화어린이집과 함께한 포스터 부착 인사캠페인

2023년 곁에있기1팀에서 진행한 동네, 안녕 사업은 상가, 학교, 어린이집을 타깃으로 선정하여 세 곳을 집중하여 인사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서울YMCA방화어린이집은 타깃 지역으로 선정한 세 곳 중 한 곳입니다. 

 

방화어린이집과 함께 4월 너를 응원해 봄 인사캠페인, 5월 어버이날 효도미션 인사캠페인, 9월 민속한마당 인사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인사캠페인이 진행되지 않은 다른 달에도 원아 가정에서 가족, 친구, 이웃과 인사나눌만한 구실을 만들어 거들고 싶었습니다. 

 

방화어린이집 추수진 원장님께 포스터 부착 인사캠페인을 제안드렸더니 긍정적으로 답해주시며 함께 주제를 고민해주셨습니다. 원장님께서는 학부모들 간 인사 나누는 문화, 가정에서 자녀와 관계가 깊어지게 돕는 문화를 확산하면 효과가 좋을 것 같다고 의견을 주셨습니다. 원장님과 의논한 내용을 바탕으로 일 년동안 배포할 인사캠페인 포스터를 선정했습니다.

 

어린이집은 키즈노트를 활용하여 학부모님들과 소통한다고 합니다. 학부모님들이 자주 확인하는 키즈노트에 인사캠페인 포스터를 배포했습니다.


포스터 인사캠페인 주제
5~7월 만나면 반갑다고 눈인사 어때요?
8~12월 자녀를 안아주세요

 

5~7월 인사캠페인 : 만나면 반갑다고 눈인사 어때요?

 

8~12월 인사캠페인 : 자녀를 안아주세요


포스터 인사캠페인 실천 후기

학부모님께서 정성스럽게 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친구 할아버지께 먼저 원아가 인사했다고 합니다. 할아버지께 칭찬받고 원아도 기뻐하는 모습을 상상하니 흐뭇했습니다. 

 

그 외에도 원아 가정에서 가족, 친구, 이웃과 인사 나눈 후기를 들려주셨습니다. 그 후기를 아래에 소개합니다.

- 마주치는 이웃에게 인사했어요.

- 안녕하세요 인사하며 목례했어요.

마무리

1년 동안 방화어린이집과 협력하여 인사캠페인을 진행하며 소소한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담당자의 얼굴을 알아보는 원아, 학부모님들이 생겼습니다. 관계가 생기니 서로 조금 더 반갑게 인사 나눌 수 있었습니다. 사무실을 오가며 방화어린이집을 들를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때마다 하원할 때에는 선생님께 익숙하게 감사 인사하는 모습, 학부모님들과 선생님이 반갑게 인사 나누는 모습을 많이 봤습니다. 이런 모습들을 보면 직접 들려주신 후기가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가족, 친구, 이웃과 정답게 인사 나누고 계실 겁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린이집과 협력하여 원아가 가족, 친구, 이웃과 인사 나눌 수 있는 구실을 많이 만들고자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