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안녕!]개화초등학교와 함께한 포스터 부착 인사캠페인

글쓴이 : 방소희 사회복지사

 

개화초등학교와 함께한 포스터 부착 인사캠페인

지난 4월 개화초등학교 교육복지 선생님을 찾아뵙고 포스터 부착 인사캠페인 동참을 제안드렸습니다. 감사하게도 개화초등학교 선생님께서 긍정적으로 답해주셨고, 교내에 종이 포스터를 부착하고 모바일통신문으로 포스터를 배포하기로 했습니다.

 

개화초등학교에서는 어떤 주제로 인사캠페인 포스터를 배포하면 좋을지 궁리했습니다. 5~7월에는 어버이날, 어린이날 등 가정의 달이 있으니 가족을 주제로 인사 나누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8~10월에는 방학 중에는 매일 보던 친구를 보지 못하니 친구에게 안부를 전하면 좋겠습니다. 11~12월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인 만큼 수고한 가족, 친구, 이웃 모두에게 응원을 전하면 좋겠습니다. 이런 구상을 바탕으로 한 해 인사캠페인 포스터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포스터 인사캠페인 주제
5~7월 고마워요, 사랑해요, 말해봐요
8~10월 그리운 친구에게 안부를 전하세요
11~12월 토닥토닥, 수고했어

 

5~7월 인사캠페인 : 고마워요, 사랑해요, 말해봐요

 

8~10월 인사캠페인 : 그리운 친구에게 안부를 전하세요

 

11~12월 인사캠페인 : 토닥토닥, 수고했어


포스터 인사캠페인 실천 후기

1년 동안 개화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가족, 친구, 이웃과 인사 나누자는 의미가 담긴 포스터를 배포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으로 참여 소감을 보내준 학생들은 없었지만, 지역 주민 중 개화초등학교 인사캠페인을 본 적이 있는 주민들이 계셨습니다. 개화초등학교 인사캠페인은 학교 내에서만 진행된 캠페인이니 이 캠페인을 보셨다면 개화초등학교 학생, 가정일 겁니다. 주민들께 가족, 친구, 이웃과 어떻게 인사를 나눴는지 후기를 물었습니다.

 

- 옆집 이웃과 반갑게 허리 숙여 인사했어요.

- 어른을 보고 "안녕하세요!" 인사했어요.

- 친구에게 "잘 지냈어? 안녕!"이라고 인사했어요.

- 이웃, 선생님께 "안녕하세요?" 라고 인사했어요.

마무리

5월 가정의 달 인사캠페인, 매월 포스터 인사캠페인을 통해 가족, 친구, 이웃과 인사 나눌 수 있는 구실을 만들었습니다. 포스터 인사캠페인을 본 뒤 옆집 이웃에게 반갑게 인사를 하기도 하고 친구, 선생님께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했다고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앞으로도 개화초등학교 학생들이 가족, 친구, 이웃과 인사하며 정답게 지낼 수 있길 소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