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안녕!] 곁에있기1팀 8월 상가인사캠페인

(글쓴이 : 박성빈 사회복지사)

8월 상가인사캠페인 포스터

 

8월 상가인사캠페인 포스터 주제는 '어디야? 밥은 먹었어? 보고싶다!' 입니다.

누구나 과거에는 친했지만, 삶이 바빠 오랫동안 연락하지 못한 친구가 있을 겁니다.

오랫동안 연락을 하지 않으면 점점 더 연락하기 부담스러워지고, 결국에는 지나가는 인연이 됩니다.

 

친구와의 소중한 인연이 사라지기 전에 내가 먼저 연락해보면 어떨까요?

지금 친구에게 전화해서 같이 밥 한끼 먹자고 제안해보세요

작은 용기로 과거의 소중했던 인연이 현재의 소중한 인연으로 발전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많은 상가 사장님들이 상가인사캠페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곁에있기1팀이 담당하는 상가만 해도 35곳이나 됩니다.

그동안 행복한 마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소를 내어주시던 사장님들입니다.

감사한 마음을 어떻게 전달하면 진심이 잘 드러날 수 있을까 궁리했습니다.

 

이전에 곁에있기2팀이 같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리고는 담당하고 있는 상가에 참여 상가임을 밝히는 현판을 만들어 전달했었습니다.

 

이를 바탕삼아 곁에있기1팀도 현판을 전달하기로 하고 한 곳 한 곳 이름을  넣어 정성들여 만들었습니다.

만든 현판은 상가인사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찾아뵈며 전달했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담아 현판을 만들었어요."

"예쁘네요. 가게와도 잘 어울리겠어요. 감사합니다."

 

상가 사장님들께서도 흔쾌히 받아주셨습니다.

이번 현판을 계기로 상가와 자연스러운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분들]

두리분식, 황제떡볶이, 방화11단지관리사무소, 마곡중앙하이츠관리사무소, 찰떡궁합, 롯데슈퍼개화산점,
세븐일레븐개화산역점, 드림브릿지, CU개화산아너스빌점, 더벤티, 뚜레쥬르카페, 앵글드, 신마곡벽산블루밍관리사무소, 사랑채빨래방, 서울YMCA방화어린이집, 미주온누리약국, 방화지역아동센터, 한마음내과의원, 개화산튀김명가, 대원각, 포아이니, 김가네김밥, 서양콩차, 보해마트, 개화산역, 정성모락, 공항두루치기, 우리동네키움센터 강서구 4호점 방화2동, 유니나 옷수선, 어쩌다포차, 야구르트 전동차, 배유식 님 손수레, 나인커피로스터스 개화산점, 본죽 개화산역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