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안녕!] 곁에있기1팀 6월 상가인사캠페인

글쓴이 : 방소희 사회복지사

 

6월 인사캠페인 주제는 '배려의 한마디 힘내세요!' 입니다.

 

"힘내세요" 한마디에 없던 힘도 솟습니다.

가족, 친구, 이웃에게 응원 한마디 먼저 건네보면 어떨까요?

 

 '유니나 옷수선' 사장님께서는 지난 달 포스터를 본 주민이 '사랑해요~' 말하며 사장님께 인사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상가 인사캠페인의 의미를 잘 알고 함께 동참해주시는 사장님, 주민분들께 고맙습니다.

 

상가 인사캠페인에 동참해주고 계시는 배 씨 아저씨께 포스터를 전달드렸습니다. 배 씨 아저씨께서 주머니를 뒤적이시더니 맛있는 간식거리를 손에 쥐어주셨습니다. 항상 웃으며 반겨주시고 챙겨주셔서 고맙습니다.

배 씨 아저씨가 주신 간식


6월부터 '어쩌다포차'에서 상가인사캠페인에 동참해주시기로 했습니다.

 

사장님께 상가인사캠페인의 취지를 설명드리고, 포스터 부착을 제안드렸습니다. 사장님께서 흔쾌히 허락해주셨습니다. 

어디에 붙이는 게 좋을지 궁리하던 중 사장님께서 "입구도 괜찮고 손님들이 볼 수 있게 가게 내부에 걸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어쩌다포차'를 이용하는 주민분께서 가게에 있는 동안 여러 번 포스터를 보며 한번쯤 가족, 친구, 이웃과 인사를 실천하면 좋겠는 바람을 담아 실내에 부착했습니다.

 

인사캠페인의 의미를 잘 알아주시고 동참해주신 '어쩌다포차' 사장님께 고맙습니다. 

벌써 2023년 한 해의 절반이 지나갔습니다. 남은 하반기에도 지역 곳곳을 다니며 가족, 친구, 이웃과 인사하고 지내는 방화동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제안하고자 합니다.

 

[함께 해주신 분들]

두리분식, 황제떡볶이, 방화11단지관리사무소, 마곡중앙하이츠관리사무소, 찰떡궁합, 롯데슈퍼개화산점,
세븐일레븐개화산역점, 드림브릿지, CU개화산아너스빌점, 더벤티, 뚜레쥬르카페, 앵글드, 우리들고시텔,
신마곡벽산블루밍관리사무소, 사랑채빨래방, 서울YMCA방화어린이집, 미주온누리약국, 방화지역아동센터,
한마음내과의원, 개화산튀김명가, 대원각, 포아이니, 김가네김밥, 서양콩차, 보해마트, 개화산역, 정성모락, 공항두루치기,
우리동네키움센터 강서구 4호점, 유니나 옷수선, 어쩌다포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