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꿈과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꿈이 샘솟는 꿈샘누리 공방

(글쓴이: 정우랑 사회복지사)

[꿈샘누리 공방. 공항동에 풍성한 이웃관계를 엮는 곳]

이어주기팀은 2018년 동 중심 조직개편으로 공항동에서 다양한 사회사업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근 25년 간 함께 한 방화2동과는 다른 점이 많습니다. 발이 닳도록 지역사회를 두루 다니며 사회사업의 기본인 '인사하기'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럼에도 기존에 복지관과 관계한 곳도 있었습니다. 중증장애인생활시설 '샬롬의 집'과 세 개의 주민모임이 뜻을 모아 만든 '꿈샘누리 공방'입니다.

꿈샘누리 공방 김화경 대표님은 효도밥상의 어머님, 학생들과 함께 요리동아리 활동을 돕습니다. 매월 두 번씩 요리활동을 이끌어주십니다. 혼자 사시는 어르신이나 장애인 당사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조리법으로 건강한 음식을 알려주십니다 2017년 요리동아리 모임을 담당하며 인연을 맺었습니다. 누구보다 공항동에 관심이 많고, 이웃관계가 풍성해지길 바라십니다.

꿈샘누리 공방을 만들 때 공방 회원들과 공항동 곳곳을 두루 다녔습니다. 건축을 전공하셔서 지도 디자인에 강점이 있으십니다. 공항동 지도 직접 만드셨습니다.
연초에 지도를 함께 보며 아직 비어있는 공항동 곳곳을 이어주기팀원들과 함께 다니길 바랐습니다. 발바닥 닳도록 지역사회를 두루 다니는 사회사업 방법을 지역주민 당사자분에게 배웠습니다.

[내 안의 꿈과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꿈이 샘솟는 꿈샘누리]

꾸준히 공항동에서 마을활동을 이어오던 꿈샘누리 공방이 의미있는 상을 받았습니다. 서울공동체상 - 공간 부문에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한수현, 신미영 선생님과 함께 복지관을 대표하여 축하드리러 찾아갔습니다. 누구보다 공항동을 사랑하는 꿈샘누리 공방이었기에 덩달아 기뻤습니다.
앞으로 이어주기팀과 꿈샘누리 공방, 그리고 공항동 지역주민과 지역사회가 이루어가는 다양한 활동 기대해봅니다.

[김화경 대표님 수상 소감]

"보이지 않게 마을에서 애써주시는 분들과 이 상을 함께 하겠습니다. 삶이 예술이 되는 그날까지 마을예술창작소 꿈샘누리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