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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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사업

 




사례관리 소개
복지관 사례관리는 당사자(가족)를 한 명씩 개별화하여 상당 기간 함께하면서

당사자가 여러 가지 자원을 활용하여 뜻을 이루어가게 돕고 더불어 살아가게 돕는 일입니다.

 

참여자 선정기준
강서구 내 방화2동(개화동 포함), 공항동에 거주하면서 사례관리를 원하고

본 복지관 사정기준에 의거하여 사례관리 대상으로 선정된 사람(가정)


사례관리 주안점

① 문제보다는 사례관리 당사자의 강점에 주목

당사자가 좋아하는 일, 잘했던 일, 잘하는 일, 잘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

그리고 당사자의 둘레 사람을 비롯한 지역사회 강점, 이와 같은 당사자의 강점 또는

당사자쪽의 강점을 찾아내거나 회복하거나 개발하여 복지를 이루는 데 활용합니다.

문제를 도와야할 때는 신중히 임시로 최소한으로 돕습니다. 

② 생태

가족 친척 친구 동료 이웃을 비롯한 둘레 사람과의 어울림에 주목합니다.

이 일에 함께할 만한 둘레 사람을 찾아보고,

당사자와 둘레 사람이 정겹게 어울리는 모습을 바라봅니다.   

③ 복지 수단

지역사회 여느 사람이 이용하는 공간 시설 제도 제품 서비스 조직 문화 따위의

지역사회 일반 복지 수단과의 조화에 주목합니다.

 

사례관리 과정

접수 > 선정 > 사정 > 실행계획 > 실행점검 > 평가 > 종결 또는 재사정 


담당자

- 곁에있기팀(방화2동), 이어주기팀(공항동), 02-2661-0670






희망온돌사업 - 취약계층 위기가구 지원사업

희망온돌사업 소개

갑작스런 어려움으로 인해 위기에 처한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비주거비생계비 등을

지원하여 위기상황에서 벗어나 더 나은 삶을 사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활동일시

2019년 4월 ~ 2020년 3월

 

참여자

방화동2 공항동발산1동에 살고 있는 주민

 

담당자

곁에있기팀 하우정 사회복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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