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사회사업]'청소년 필름카메라 여행' 실습생 모집

방화11종합사회복지관

2024 여름 단기사회사업 실습생 모집 안내

(단기사회사업 전체 모집글 바로가기)


저는 사진을 참 좋아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주로 하는 것, 내가 즐기는 것,
내가 좋아하는 장소와 사람도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진을 구실로 청소년들과 함께 모여
사진을 찍으러 다니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학업으로 때론 지치고 초등학생 때와는 또 다른 고민거리로 힘들기도 하겠지만,
마음 맞는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러 다니고
어떤 마음으로 사진을 찍었는지 함께 이야기 나누면
다음 날 또 즐겁고 힘차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겁니다.
 
청소년 사진 모임은
사진 찍을 수 있는 휴대전화만 있으면
청소년이 원하는 장소 어디든 갑니다.
내가 좋아하는 고양이, , 노을, 하늘, 친구들을 찍습니다.
 
이번 여름,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청소년들과
예쁜 우리 동네를 사진 찍으면서 도란도란 일상 이야기도 나누고,
때론 산과 바다에 가서 멋진 노을 사진을 찍는 사진 여행도 가보고 싶습니다.

사진으로 다시 보는 나, 우리동네, 나의 친구!

사진과 여행을 구실로 청소년의 또래관계를 돕습니다.

'청소년 필름카메라 여행' 실습생을 모집합니다.

 

- 활동 기간

1) 단기사회사업 합동연수 : 6월 24일(월) ~ 6월 26일(수)

2) 단기사회사업 : 7월 8일(월) ~ 8월 2일(금)

*합동연수 일정도 참여 가능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 모집 기간 : 4 15() ~ 5 17()

- 면접 일정 : 5 27() ~ 6 3() 중 2회 진행 예정

                    실습생 담당자(1) 및 당사자(2) 면접 진행 예정

- 모집 인원 :  2

- 담당 슈퍼바이저 : 정해웅 대리, 이예지 사회복지사(02-2661-0670)

 

- 주요 과업

1) (공통) 방화2동 인사캠페인 진행

2) 청소년 필름카메라 여행 모임 진행

3) 청소년 번개만남 주선


 

과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전체 실습생 공통 과업 )방화2동 인사캠페인


가족, 친구, 이웃과 인사하며 지내는 살기 좋은 방화2동을 만들기 위해

인사캠페인을 공통 과업으로 진행합니다.
과업을 이루기 위해 실습 동료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여 준비합니다.
방화2동 다수의 주민을 만나 가족 친구 이웃과 인사하며 지내는 방화2동을

만들어 나가는 일이 왜 중요한지 어떤 의미가 있는지 나눕니다.

 

2) 청소년 필름카메라 여행 모임 진행

 

공통의 관심사인 여행과 사진을 구실로 청소년을 만나 관계를 주선합니다.

청소년에게 묻고 의논하고 부탁하며 함께 여행지를 정해서 사진여행을 갑니다.

몸과 마음, 우정이 자라고 추억이 생기도록 돕습니다.

 

3) 청소년 번개 만남 주선

 

청소년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청소년을 번개로 만납니다.

청소년들의 등교, 하굣길에 자연스럽게 만나

청소년들의 의견을 듣고 청소년들과의 만남을 주선하기도하고

우리 동네에 관한 생각, 일상, 관심사를 나누기도 합니다.

 

이전 단기사회사업 청소년 여행 모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