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이병률 어르신 제26회 노인의 날 모범 어르신 부문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글쓴이 : 김수재 선임과장)

 

 

방화11종합사회복지관에 참 좋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제26회 노인의 날 유공자로 추천했던

이병률 어르신께서

모범어르신 부문에 선정되어

지난 9월 26(월)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받았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님께서 직접 표창장과 함께 축하의 인사를 이병률 어르신께 전해주셨습니다.

이병률 어르신께서는 이날 표창을 받으시는 다수 모범어르신들을 대표해서 단상에 나가 직접 표창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동아일보 기사(2022년 9월 27일)
조선일보 기사(2022년 9월 27일)
서울특별시장님께 수상자 대표로 표창을 받으시는 이병률 어르신

우리복지관 직원들도 축하의 마음을 가득모아

이병률 회장님께 전해드렸습니다.

김상진 관장님께서도 축하꽃다발과 함께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렸습니다.

이병률 어르신 진심으로 축하드려요^_^
이병률 어르신께서 점심시간을 이용해 직원들에게 시원한 음료수를 대접해주셨습니다.

본인의 안위와 편안함보다

지역 어르신과 복지관 등 타인을 위한 헌신과 나눔에 많은 실천을 하고 계시는 

이병률 어르신...

(방화11복지관의 이용자 대표 운영위원이시기도 합니다.)

 

방화11복지관 전체 직원들이 전심을 다해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이병률 어르신 공적 내용 전문]

1. 상기인은 중증 지체장애 어르신임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안위와 편안함보다 영구임대단지의 어르신과 복지관 등 타인을 위한 헌신과 나눔에 많은 실천을 하고 있다.

 

2. 201504월부터 202208월 현재까지 방화11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본인의 재능을 살려 어르신 무료급식 시설 보수 및 운영지원 활동(공사 감독, 도시락 배달 카트 수리, 작업대 제작, 맞춤 식탁 제작 등)으로 식사를 이용하는 어르신의 복지를 도왔다.

본인도 복지관 무료급식 등 서비스 이용자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어르신)을 위해 본인의 재능으로 소박한 활동이지만, 어르신 복지에 모범으로 기여하고 있다는 사실이 더욱 의미가 있다.

 

상기인이 어르신 무료급식사업에 이바지한 공로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첫째, 식당 바닥 데코타일 교체 공사 때 새벽 1시까지 공사 감독에 참여하여 이용자가 안전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둘째, 도시락 배달에 이용하는 카트 바퀴를 직접 수리하여 식사 및 밑반찬 이용자에게 따뜻한 식사 제공에 도움을 주었다.

셋째, 도시락 및 밑반찬을 배달하기 위해 포장하는 작업대를 설치하여 업무 효율을 도왔다.

넷째, 거동이 불편하여 전동휠체어에서 식당 의자로 옮겨 앉기 힘든 이용자를 위한 맞춤 식탁을 제작하여 어르신의 편안한 식사를 도왔다.

 

3. 지난 20154월경부터는 복지관내 탁구친구동아리 회장 역할을 수행하며, 2회씩 진행되는 탁구교실 강당 청소를 정기적으로 함으로써 마을주민들의 취미 여가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였다.

 

4. 2020년부터는 방화11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 대표로 복지관 운영위원 및 무료급식 식자재 납품업체 심사위원 활동 등으로 복지사업 활성화와 투명한 기관 운영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5. 또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주2~3회이상 접수되는 후원물품() 수령 자원봉사활동을 책임감을 가지고 꾸준히 하고 있다. 중증 지체장애로 인해 전동스쿠터에 의지할 수밖에 없지만, 사시사철 지역주민 복지사업에 이바지한다는 신념으로 후원업체를 방문하여 수년째 직접 물품을 수령 해 오고 있다.

이는 복지관 종사자의 인력 운용에 어려움이 많은 현실적 상황에서, 상기인은 봉사활동으로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상기인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 어르신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복지관에서 2015년경부터 현재까지 수년 동안 지역주민(어르신)을 위한 본인의 재능을 십분 활용하여 어르신 복지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모범 어르신이다.

이에 상기인의 지역 내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해 수고한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본 복지관에서는 서울시장 표창 대상자로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