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업 실무학교 기획강좌 - 선배에게 묻고 현장으로 가! / 신청자 현황 (2019.11.01) 29명

 

(2019.11.01 현재)

 

상반기 기획특강 사진

 


 

http://banghwa11.or.kr/675

 

사회사업 실무학교 기획강좌 - 선배에게 묻고 현장으로 가!

참가신청 http://naver.me/FAjTEBfG 사회복지 대학생의 성장은 현장의 성장입니다. 사회사업 실무학교는 사회복지 현장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고 훈련합니다. 방화11종합사회복지관 선배 사회사업가가 사회복..

banghwa11.or.kr

 


 

 

1. 이

 

서울기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4학년

 

곧 졸업을 앞둔 학생이라 현장에 계신 선배사업가분들의 이야기를 듣고싶습니다!

 

 

 

2. 전

중앙대학교 4학년

 

왜 현장에 가고 싶었는지에 대한 세분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현장에 오면 바람직한 인재상은? (스펙 제외)
내가 갖고 있던 현장에 대한 생각, 품고 있던 뜻이 실제 현장과 괴리감은 없었는지?
어떠한 점에서 괴리감이 있었는지? 있다면 어떻게 해결하려 노력했는지.
'미래의 나는 이러한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다.'
-> 꼭 미래가 아니더라도 오늘의 강연을 기준점으로 두고 그 이후에 사회복지사로써 마음가짐도 궁금합니다.

 

 

 

3. 류

서울장신대학교 1학년 사회복지학과

 

1학년인데 앞으로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선배님들의 조언과 생생한 이야기들을 들으며 알아가게 될 것들과

사회복지사로서 꿈꾸며 나아갈 것들이 기대됩니다!

 

 


4. 강

서울장신대학교 4학년

 

사회사업 실천 현장을 꿈꾸는 대학생입니다.

사회복지학과 재학생으로써 졸업 하기 전 복지관 근무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선후배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하였으니 많은 학생들이 좋은 기회에 참여하길 기대합니다.  

 

 

 

5. 지

한양여자대학교 3학년

 

현장 실습 이후에 잘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의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곧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잘하고 있는 건지 준비가 되었는지 막막하고 자신이 없어지다 보니 뛰어들어 열심히 하기보다 오히려 겁이 나 두손을 놓게 되는 날들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잘한다는 것’이 어떤 건지 모르겠습니다 보편적으로 말하는 업무능력이 뛰어나다, 창의력이 좋다 등 표면적인 것 외에 스스로가 생각하는 ‘잘한다’ ‘잘하고 있다’에 대한 정의와 그런 생각이 들었던 경험, 생각이 궁금합니다

 

 

 

6.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부 3학년

 

1. 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듣고 싶습니다.

2. 사회복지 현장에서, 훌륭한 사회복지사로 일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듣고 싶습니다.(마인드적인 부분, 취업을 위해 실제로 필요한 부분)

 

 

 

7. 이

한양여자대학교 3학년 2학기

 

이번년도 하계방학 때 종합사회복지관에서 4주동안 실습을 하였습니다. 실습을 통해 많은 것들을 배웠으며 예비사회복지사로서 마음가짐 또한 바로잡게 되었습니다. 실습이 끝난 이후로도 여러 봉사 활동들을 하며 사회복지 현장 경험들을 늘려가고 있었으나 현장에 계신 사회복지사분들과 교류도 하고 그분들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싶었던 찰나에 방화11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선배 사회복지사 선생님들의 실천 사례 특강이 있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고 제가 정말 원하던 내용의 특강이어서 바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특강을 통해 선배 사회복지사 선생님들의 생생한 사회복지 현장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서 선생님들께 질문도 드려보고 싶습니다.

 

 

 

8. 김

서울신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3학년

 

3학년임에도 불구하고 진로에 대해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선배님들의 다양한 실천 사례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어떤 마음으로 현장에 나가야 하는지 또 어떤 공부를 해야할지 동기를 얻고 싶습니다. 

 

 

 

9. 어

나사렛대학교 졸업

 

소개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실천현장에 들어가기 전 이거는 꼭 알고가자!하는 것을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 박

숭실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실천전공 2학기

 

지난번 특강때 감기로 참여못하여 너무 아쉽고 죄송했습니다. 이번 특강을 통해서 사회복지사로서의 현장의 공기와 실무자분들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익히며 한 차례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11. 안

강남대학교 4학년 

 

취업전략, 신입사원으로서 역량개발 방안 등

 

 

 

12. 이

서울장신대학교 3학년

 

이번 여름 방화11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단기사회사업 실습했습니다.
현장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현장의 이야기를 더 들으며 준비하고 싶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신입 사회복지사들은 어떻게 일하고
생활하는지 궁금하고 알고 싶어서 신청합니다. 사회사업 더 알아가는 자리 되길 기대합니다 :)

 

 

 

13. 조

한양여자대학교 2학년

 

사회복지에 대한 수업말고 현장을 현실감 있게 생각하고 진로를 준비해나가고 싶습니다.
졸업하고 혹은 실습하며 마주할 곳에 대해 내가 어떤 마인드와 가치를 가지고 또 어떤 생각으로 사회복지에 임하고 주민들과 의사소통해야 할지 현실적으로 보고 싶어서 신청합니다^^

 

 

 

14. 유

서울기독대학교 졸업

 

사회복지사로서의 꿈과 열정과 의미와 가치를 배우고
과연 제가 해야하는 일인지 고민하고,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을 다잡고자 신청합니다.

 

 

 

15. 김

서울장신대학교 3학년

 

남은 대학생활동안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복지 현장에서 일하시는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재치있는 제목과 부제목들을 통해 이번 특강에서는 어떤 실천 사례들이 있을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첫 특강 중에 신입 직원이라는 키워드도 기대됩니다.
벌써부터 토요일에 있을 특강이 기대되고 기다려집니다. 그리고 특강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16. 홍

한일장신대 4학년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17. 김

한양여자대학교 3학년

 

지인의 추천으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과 졸업 후 현장의 이야기, 현실적인 방안 등 유익한 이야기를 기대합니다.

 

 

 

18. 김

한양여자대학교 3학년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고 계신 선배님들의 실천 경험을 듣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선배님들께서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 준비하시고 노력하셨던 부분에 대해서 듣고 싶습니다.
더불어 그동안 사회복지 실천을 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셨던 부분, 기억에 남는 일들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19. 최

협성대학교 졸업

 

오랜만에 선생님들 얼굴도 뵙고
복지관 현장의 실천사례 특강 들으며 현장에 더 다가가고
선배사회사업가님들께 배우고 싶어 신청했습니다.

 

 

20. 곽

인천대학교 2학년

 

학과친구의 추천으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번학기 전과로 아직 무엇을 해야하는지 모르는 제가 이번 특강을 통해 어렴풋이나마 길을 찾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1. 김

동덕여자대학교 4학년  

 

안녕하세요, 동덕여자대학교 일본어과에 재학 중인 김나영이라고 합니다. 복수전공으로 사회복지를 선택했고 졸업 이후에도 사회복지사로서 활동하겠다고 마음먹었지만, 지금부터 취업 전까지 남은 시간동안 어떤 것을 해야 후회가 없을 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고민이 될 때 제게 가장 큰 힘이 되는 것은 먼저 앞서 나가 계시는 선배님들의 말씀입니다. 선배님들을 통해 정보를 얻고 조언을 듣는다면 앞으로 제가 해야 할 것들을 정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22. 고

중앙대학교 2학년

 

진로분야와  관련해서 생각하고 있는것이 많지 않습니다.  강연을 통해서 얻어가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3. 

순천향대학교 3학년

 

사회사업 잘하고 싶습니다.
선배 사회사업가 선생님들의 귀한 실천 사례들을 듣고 배우고 싶습니다.

 

 

 

24.

남서울대학교 4학년

 

친구의 소개로 신청하게 되었어요!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

 

 

 

25. 이

중앙대학교 1학년

 

사회복지학과 학생으로서 대학교를 다니며 어떤 것들을 준비하는게 좋을지 또 사회복지의 현장은 어떠한지에 관한 것들을 배워가고 싶습니다!

 

 

 

26. 최

숭의여자대학교 1학년

 

아직 1학년 밖에 안 되었지만, 사회복지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려고 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복지분야도 알아보기 위해서 갑니다 !

 

 

 

27. 김

서울신학대학교 1학년 휴학중

 

상업고등학교를 진학하고 열아홉살에 취직을 했습니다. 일을 다니면서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하다 사회복지과 진학을 결심하고 누구의 도움없이 혼자 대학교를 합격했습니다. 합격 후 두렵기도 하고 좀 더 고민하고 싶어 휴학과 휴직을 동시에 한 뒤 저는 군입대를 했습니다. 군복무를 하면서 진로에대해 수많은 고민을 하고 진학을 결심했습니다. 지금은 전역 후 해외봉사를 준비하고있고 회사는 퇴직을 했습니다. 사회복지사의 자질은 무엇일까 현장에서 발로뛰고있는 선생님들을 만나보고싶었습니다.

 

 

 

28. 국

총신대학교 3학년

 

총신대학교에 특강오신 박진제 선생님, 학교 선배인 홍진우 학우로부터 추천 받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선배들의 목소리를 더욱 생생하게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9. 홍

총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4학년

 

단기사회사업실습하며 느꼈던 열정, 다시 잊지 않기 위해 교육에 참여합니다. 현장을 바라보고 진로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다시 한번 열정 다지기 위해 사랑하는 후배들과 함께 참여하기 원합니다. 

 

 

 

 

댓글